개인정보 보호정책
홈브레인 서비스 이용 약관

제1장 총 칙

제1조 [목 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다산지앤지(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및 웹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권리ㆍ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 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이용자”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홈네트워크 연동회원(준회원)”을 말합니다.
②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아이디(ID)를 부여받은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고객을 말합니다.
③ “홈네트워크 연동회원(준회원)”이라 함은 “회사”가 지원하는 홈네트워크의 외부 API를 통해 이용자 동의를 거쳐 홈네트워크 계정으로 “회원”과 동일하게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고객을 말합니다.
④ “비회원 이용자”이라 함은 회원 가입을 하지 않고 “회사”의 “서비스”의 일부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⑤“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홈브레인 인공지능 난방ㆍ조명ㆍ콘센트 등 스마트기기 제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원격제어, 정보 조회 등 “회사”가 설치하는 “AI 스위치”를 통하여 제공하는 스마트홈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⑥“유료 서비스”라 함은 “회사”와 이용자 또는 이용자 및 “비회원 이용자”가 거주하는 아파트의 관리주체와 공동 계약을 맺고 “서비스”를 유료로 제공하는 것을 말합니다.
⑦“AI 스위치”라 함은 이용자가 거주하는 아파트에 설치되어 “서비스”와 연동되는 전자식 스위치를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난방온도제어, 조명제어, 콘센트 대기전력자동차단 등의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⑧“홈브레인 서버”라 함은 이용자가 거주하는 아파트 단지 내부 또는 외부에 설치되어 AI스위치 또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버 시스템을 의미합니다. “홈브레인 서버”는 단지 내부에 설치되는 “재실서버”와 단지 외부에 설치되는 “클라우드 서버”로 구성될 수 있습니다.
⑨ “공동주택서비스” 란, “회사”가 특정 공동주택(이하, “공동주택”이라 합니다)에 제공하는 기능으로서, “공동주택” 내 설치되는 “AI스위치”와 “홈브레인 서버”, 이를 통신으로 연동하는 “홈네트워크”를 결합하여 인공지능 스마트홈 제어, 원격 제어, 모니터링 기능 및 관리주체가 관리기능과 입주자 편의 기능 등을 포함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⑩“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⑪“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서비스 이용 시,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정한 영문, 숫자, 특수기호 조합을 말합니다.
⑫“이메일(E-MAIL)”이라 함은 인터넷을 통한 우편 혹은 전기적 매체를 이용한 우편을 말합니다.
⑬“운영자(관리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또는 “회사”를 말합니다.
⑭“회원의 게시물”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웹사이트에 회원이 올린 글, 이미지, 각종 파일 및 링크, 각종 덧글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전항에 해당하는 정의 이외의, 기타 용어의 정의에 대하여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본 약관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며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 서비스 이용계약에 대한 동의를 거쳐 “회사”가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①“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 홈페이지(homebrain.dasangng.co.kr)에 게시합니다.
②“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변경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제 2항의 방식으로 그 적용일자 15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한 변경 또는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전부터 적용일자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공지하고, “회원” 에게는 개별통지합니다.
④제3항에 따라, “회사”가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이용자”에게 변경된 이용약관의 효력 발생일까지 약관 변경에 관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이용자”가 개정 약관에 동의할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따로 공지 또는 고지하였음에도 “이용자”가 명시적인 반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보고, 제3항에서 정한 공지기간이 종료됨과 동시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⑤“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서비스”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 “이용자”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이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⑥“비회원” 이용자는 입주 시 배포되는 AI 스위치의 사용자 설명서를 숙지하고 AI스위치의 기능을 사용하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제4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회사”는 “회원”, “준회원”에게 알려야 할 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회원가입 시 공개한 이메일 주소로 알리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필요에 따라 1:1 게시판, 쪽지, 팝업창, 유ㆍ무선 등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약관 외 준칙]
“서비스” 이용에 관하여는 이 약관을 적용하고,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관련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라 적용합니다.

제 2 장 회원가입

제6조 [회원가입]
①회원으로 가입하여 회사 서비스의 이용을 희망하는 자는 약관의 내용을 숙지한 후 동의함을 표시하고, “회사”가 제시하는 소정의 회원가입 양식에 관련 사항을 기재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②“이용자”는 회원가입 신청서에 다음 사항을 기재해야 합니다. 제1호부터 제4호까지의 사항은 필수사항이며, 그 외의 사항은 선택사항입니다.
1. “아이디”와 “비밀번호”
2. 거주지 정보(“서비스” 제어 대상이 되는 아파트 단지명과 동호수)
3. 이메일 주소
4. 휴대폰 번호
5.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③“회사”는 “이용자”의 회원가입 신청 시 주민등록번호를 제외한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의 방법에 따라 본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휴대폰인증
2. I-Pin 
3. 기타 본인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
④“회사”는 전항에 따라 회원이 온라인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정보를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합니다.
⑤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본 약관의 관련 규정에 따라 서비스 사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⑥“회사”는 본 조에 의하여 이용자의 신청에 대한 회원가입 승낙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으며, 승낙 이후라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서 금지하고 있는 행위를 하여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제2항 제1호부터 제4호까지의 사항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승낙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회사”의 규정을 위반하여 신청한 경우
5. 만14세 미만의 “이용자”가 이용 신청을 한 경우
6. 기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7.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되어 회사에 제공되는 개인 정보(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등)가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거나 타인을 모욕하는 경우
⑦“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⑧ “회사”가 본 조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에는 애플리케이션을 통하여 즉시 이용자(신청자)에게 알립니다. 단,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신청자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7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회원”은 개인 정보관리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 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②“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직접 수정하여야 합니다.
③“회원”은 거주지 정보를 수정할 수 없습니다. 거주지가 이전되었을 경우에는 탈퇴 후 재 가입 해야 합니다.
④“회사”는 “회원”이 제2항에 따라 수정하지 않거나 이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8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제3자가 이를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안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③제2항의 경우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9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③“회사”는 관리주체로부터 회원의 해당 거주지 전출이 확인되었을 경우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회사”는 “회원”이 탈퇴하거나 회원자격을 상실하는 경우 “회원”의 개인 정보를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서 정한 범위와 절차에 따라 파기합니다.

제 3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10조 [이용 계약의 성립]
①“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함에 있어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준수하고 있으며, “이용자”의 “서비스” 가입시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수집, 이용 등에 대한 동의를 별도로 받습니다.
②“비회원 이용자”의 경우 거주지에 설치된 AI 스위치의 설정 버튼을 활성화 함으로서 “서비스”의 일부를 이용하는 이용계약이 성립됩니다. 이 경우 “비회원 이용자”는 “AI 스위치”의 사용설명서를 숙지하고 이용하여야 합니다.
③“비회원 이용자”가 회원 가입 등을 통하여 “이용자”로 자격이 변경된 경우 변경 시점부터 본 약관에 동의 한 것으로 “서비스” 전체에 대한 이용계약이 성립됩니다.
④“회사”가 “서비스”의 가족계정 기능 또는 복수회원 기능을 제공하여 다수의 사용자가 하나의 아이디를 공유하는 “가족 서비스”를 제공할 경우 이용자는 해당 기능 이용을 신청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제11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의 제한 및 주의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11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의 제한 및 주의 사항]

①“서비스”는 만 14세 미만의 개인에게는 제공되지 않으며, 14세 이상 미성년자의 경우는 이용승낙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4세 이상 미성년자의 이용승낙이 되는 경우 반드시 법정대리인 또는 후견인과 함께 본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충분히 검토하고 숙지하여야 합니다. 법정대리인 또는 후견인 또한 만 14세 이상 미성년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따른 위험을 충분히 고지하고 적절한 보호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②“가족서비스”를 이용 신청한 경우 “이용자”는 해당 구성원이 해당 구성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모든 책임 및 관련 정보의 진실성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③“회사”는 다음 각 호의 하나에 해당되는 “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이미 승낙된 이후 위반 사실을 알게 되었을 때는 승낙을 취소합니다.
1. 타인 명의로 신청한 경우
2. 제출정보 또는 서류의 내용이 허위인 경우
3. 법률 위반 또는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이용 신청한 경우
4. 부정한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것으로 볼 수 있는 객관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5,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이용 신청한 경우
6. 기타 이 약관상 제반 규정을 위반하거나 “회사”가 정한 이용 신청 요건이 미비한 경우

제 4 장 서비스 이용

제12조 [서비스 이용]
①“회사”는 “이용자”에게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며, “이용자”는 “회사”가 지정한 “서비스”이용가능 스마트폰에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및 설치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가능 스마트폰의 종류, 스마트폰 OS의 종류 및 버전에 따라 애플리케이션의 구성과 기능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②“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또한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제 14조의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가 제한되거나 중단될 수 있습니다.
③“이용자”에 대한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 상의 위치정보이용에 동의한 “이용자”에 한하여 스마트폰을 통해 수집된 위치정보를 활용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④제 3항의 위치기반서비스는 위치정보사업자의 위치정보를 제공받는 관계로, 위치정보사업자의 사정에 따른 위치정보의 오차∙오류 등이 발생할 수 있으며, 서비스 제공 당시 기술 수준에 비추어 통상 생길 수 있는 오차 또는 오류 등의 경우 “회사”는 그에 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이용자”에게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13조 [공동주택 서비스 이용]
①“공동주택 서비스”는 “회사”와 “공동주택” 사업자 혹은 “회사”와 “공동주택”의 관리주체, 입주자대표회의, 입주예정협의회 등에 속한 자와의 협의, 계약체결, 이용신청 등을 통해 정해진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제공됩니다. (“회사”와 이들간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은 별도의 계약서 혹은 약관에 따릅니다.)
②“이용자” 및 “비회원 이용자” (이하 “공동주택 이용자”)는 “공동주택”의 입주자(이하 “입주자”라고 합니다.) 지위에 해당하는 경우에 한해 “공동주택 서비스” 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③“회사”는 “이용자”가 “입주자” 임을 확인하기 위한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공동주택 이용자”는 해당 정보를 정확히 기재 또는 입력해야 하며, 기재 또는 입력한 “이용자”의 개인 정보 및 입주자 확인 정보는 “이용자”의 실제 정보인 것으로 간주되고,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이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공동주택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④“회사”는 “이용자”의 회원가입 신청시 “이용자”가 “입주자”임을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의 방법에 따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입주자”의 공동주택 거주지 내 설치된 AI 스위치 인증
2. “입주자”의 공동주택 관리 주체의 승인
3. “입주자”의 공동주택 “홈네트워크” 계정 승인
4. 기타 본인 거주지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
2호와 3호의 경우 승인에 대한 책임 및 관련 정보의 진실성에 대한 책임은 “관리 주체” 및 “홈네트워크” 계정을 배포 관리한 자에게 있습니다.

⑤전출 등의 사유로 “이용자”가 “입주자”의 지위를 상실한 경우 “이용자”는 “공동주택 서비스”를 사용할 권한이 없으며, 즉시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 또는 “준회원”인 경우 회원탈퇴를 하여야 합니다. 즉시 이용을 중단하지 않아 “이용자”가 타인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타인 및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⑥제 5항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기능 이용을 중단하지 않는 경우, “회사”나 “관리주체”는 “공동주택 서비스” 이용을 즉시 제한 또는 회원 탈퇴 할 수 있으며, 그로 인해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회사”는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4조 (서비스 제한 및 중단)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시스템 점검, 증설, 유지보수 및 교체 등
2.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3. 위치정보사업자 또는 “제휴사”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4. 사업성 악화 등 “회사”의 경영상의 판단으로 “서비스” 제공을 중단하는 경우
5. 이용자가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6.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7. 천재지변, 국가 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8. 제 3자가 사이버 테러 등 불법적으로 “회사”의 서버에 영향을 가하여 “서비스”가 불가한 경우

②“회사”가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한 경우에는, “회사”는 중단사유, 일시 등을 제4조의 방법을 통해 “이용자”에게 사전 공지합니다. 단,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제한 또는 중단으로 사전 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해당 사유 해소 후 사후 공지합니다.

제15조 (게시물의 관리)
①“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하는 “서비스” 내의 정보∙자료 등을 포함한 일체의 게시물(“이용자 간 전달 포함)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이를 삭제하고 해당 “이용자”에 대한 “서비스” 제공을 제한 또는 중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욕설 및 비방을 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3.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4.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5.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6.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7.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의 내용으로 “회사”가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8.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9.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회사”는 게시물 등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 침해를 이유로 게시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이를 임시로 게시중단(전송 중단) 할 수 있으며, 게시중단 요청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기타 이에 준하는 관련 기관의 결정 등이 이루어져 회사에 접수된 경우 이에 따릅니다.
③“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회사에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 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즉시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제16조 (권리의 귀속)
 ①”서비스” 및 “회사”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정보∙자료 등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일체의 지식재산권 및 소유권 또는 사용권은 “회사”가 보유합니다.
 ②”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정보∙자료 등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일체의 지식재산권 및 소유권은 “이용자가 보유하되, “회사”는 “서비스” 내에서 이를 임의의 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와 무관하게 상업적 목적으로 게시물을 이용할 경우에는 사전에 “이용자”의 동의를 얻고 별도의 보상을 제공합니다.
③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상표, 서비스 기호, 로고, CI 등에 관한 일체의 지식재산권 및 소유권 또는 사용권은 “회사”가 보유합니다.
 ④”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자료 등을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공중송신, 출판, 배포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7조 (‘제휴사’ 제품 및 관련 서비스)
 ①”서비스”와 관련하여 제조사∙’제휴사’가 제공하는 ‘스마트홈 기기’, 관련 서비스 또는 콘텐츠가 “서비스” 내용에 포함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스마트홈 기기’, 관련 서비스 또는 콘텐츠에 대해서는 이를 제공하는 제조사∙’제휴사’가 정한 이용약관 등을 포함한 이용 조건이 적용됩니다.
 ②제1항에 따라 제조사∙’제휴사’가 제공하는 ‘스마트홈 기기’, 관련 서비스 또는 콘텐츠에 대한 제공 의무, 보증, A/S 등과 관련된 책임은 이를 제공하는 제조사∙’제휴사’에게 있습니다.

제18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회사”의 서비스 관련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이메일 및 서신우편, SMS(MMS), App push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회사” 또는 ‘제휴사’‧’상가파트너’의 서비스 관련 각종 광고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 이메일 및 서신우편, SMS(MMS), App push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③”이용자”가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제휴사’‧’상가파트너’(이하 ‘광고주’라 합니다)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하는 것은 전적으로 “이용자와 ‘광고주’ 간의 문제입니다. “이용자와 ‘광고주’ 간에 분쟁,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이용자와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5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19조 (“회사”의 의무)
 ①”회사”는 이 약관 및 관련 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라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②”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며, “이용자가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하여 공지사항을 활용하거나 전화, SMS, 기타 전자적 통신 수단 등을 통하여 “ 그 처리 과정 및 결과를 통지합니다.
 ③”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하여 관련 법령에서 정한 절차와 방법을 준수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지하고 준수하며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안정성 확보 및 기술적 대책을 수립 운영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정보를 “이용자 본인의 동의 없이 수집,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이용자로부터 동의를 얻거나 관련 법령에서 정한 경우는 제외합니다.
 ⑤”회사”는 “서비스” 제공 목적에 맞는 “서비스” 이용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상시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이용자의 의무)
 ①”이용자””는 이 약관 및 관련 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②”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 제공목적 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해서는 안 됩니다.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회원의 이용 권한은 회원 개인에 한정되며, 타인에게 양도, 임대,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③”이용자””는 “이용자” 개인정보 관리의 책임을 부담하며,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정보 유출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개인신상정보 등을 회사에 허위로 제공하여서는 안되며, 정보변경 시 지체 없이 “회사”에 통보하여 갱신하여야 합니다.
 ⑤”이용자””는 “서비스” 제공 또는 이 약관에 따른 “회사”의 업무 수행에 사용되는 보안 기술 또는 소프트웨어 등을 회피하거나, 변경 시도 또는 부정 사용하거나, 제3자가 그러한 행위를 하도록 교사∙방조하는 행위 등을 하여서는 안 됩니다. “이용자가 이와 같은 행위를 한 경우 그와 관련된 모든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⑥”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되며,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의무를 위반하였을 경우 전부 또는 일부의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거나 상당 기간의 통보 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가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사실을 기재하거나, 자신 또는 다른 “이용자”의 아이디 및 개인 정보를 이용ㆍ공유하는 경우
2. “이용자”가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나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3. “이용자”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판매하는 영업활동 등의 상행위를 하는 경우
4. “이용자”가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경우
5. “이용자”가 회사 웹사이트 내에서,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그와 관련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 및 영상 등의 정보를 게시하여 타인에게 유포시키는 경우
6. 정상적인 이용과 다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을 방해하는 일체의 행위
7.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그리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8. 관계법령 및 기타 본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한 경우
9. 회사 및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경우

제6장 계약사항 해지 및 이용제한

제21조 (계약 변경 및 해지)
①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는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본인이 직접 신청하여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이용자가 제23조 등 이 약관에 규정된 “이용자”의 의무에 위반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제2항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해당 “이용자”에게 해지일로부터 5일전까지 그 사유 등을 통보하며, 해지사유 통보 시 “이용자”에게 이의신청 기회를 줍니다. 단, “회사”의 책임 없는 사유로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홈페이지 게시로 통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④”이용자”가 제 9조의 회원 탈퇴한 경우 본 계약은 자동으로 해지되는 것으로 합니다. 다만, “이용자”가 “공동주택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회원탈퇴 시에도 “비회원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는 유지됩니다.

제22조 (서비스 이용중단)
 ①”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각 호의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즉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제20조 등 이 약관에 규정된 “이용자”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2. 유상 서비스 전환에 따른 이용료를 “이용자” 또는 관리 주체가 납부하지 않거나 유상 전환 계약을 하지 않는 경우
3. 기타 관련 법령 등을 위반하는 행위를 한 경우

 ②”회사”가 제1항에 따라 “서비스” 이용 제한 또는 중단을 하고자 하는 때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해당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제한 또는 중단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중단한 후 통지 할 수 있으며, “회사”의 책임없는 사유로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홈페이지 또는 애플리케이션에 게시로 통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③제2항에 따라 “서비스” 이용 제한 또는 중단 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그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시에는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④”회사”는 “서비스” 이용 제한 또는 중단 기간 중에 그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나 “이용자”의 이의 신청에 이유가 있는 경우 등에 한하여,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가능하게 합니다.
⑤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요금을 미납한 경우, 회원자격은 유지되나 유료 서비스는 이용할 수 없고 요금 납부 즉시 “서비스”는 다시 이용 가능합니다.

제6장 서비스 이용료 등

제23조 (서비스 이용 방법 등)
 ①”이용자”는 서비스 신청 후 애플리케이션의 회원가입과 동시에, “공동주택 이용자”는 입주와 동시에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②”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가정 내에 유선 인터넷 서비스(제공 사업자와 무관함) 및 WiFi AP 등 관련 설비가 필요하며, “회사”는 “이용자”의 유선 인터넷 서비스 환경에 대해서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공동주택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세대 내의 홈네트워크 관련 설비 및 통신망이 필요하며 , “회사”는 “이용자”의 홈네트워크 서비스 환경에 대해서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4조 (유료 서비스 등)
 ①”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유료 서비스는 “이용자” 와의 별도의 계약에 의해 상품∙이용료 및 납부 방법 등은 정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가 제공하는 “공동주택 서비스”는 일정기간 무상 사용 기간 경과 후 유료 서비스로 전환될 수 있으며, 이 때 “이용자” 또는 공동주택 관리 주체와의 별도의 계약에 의해 상품∙이용료 및 납부 방법 등은 정할 수 있습니다.
③제 2항에 있어 무상 사용 기간 경과 후에 “이용자” 또는 공동주택 관리주체가 유료서비스로 전환하지 않을 경우 제 22조의 방법으로 “공동주택 서비스”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7장 기타

제25조 (면책조항)
 ①”회사”는 천재지변, 국가 비상사태, 정부 또는 규제기관의 명령 등을 포함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용자”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회사”는 제14조의 사유에 의한 “서비스”의 제한 또는 중단에 대해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이용자”의 귀책사유 또는 이 계약상 “이용자”의 의무를 위반한 결과,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거나 그로 인해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이용자”가 보유한 ‘스마트홈 기기’의 장애∙오류, 애플리케이션이 탑재된 스마트폰 등의 장애∙오류 및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통신수단(홈네트워크, 유∙무선 통신, Wi-Fi 및 기타 통신장치 등 포함)의 장애∙오류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거나 그로 인해 ⑤⑤“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 대해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⑥“관리주체”가 “이용자가 등록한 “공동주택 서비스” 및 홈네트워크 연동 기능을 해제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 대해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⑦”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된 제조사(판매∙유통사 포함) 또는 ‘제휴사’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거나 그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용자”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⑧”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취득한 정보 또는 자료 등을 신뢰하거나 이용함으로 인해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용자”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⑨”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에 게시한 각종 정보∙자료 등 일체의 게시물과 관련하여,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고객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개입할 의무가 없고,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회사”가 제3자에게 손해를 배상하거나 기타 비용을 지출한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게 구상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⑩”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에 정보∙자료 등 게시물을 게시하기 전에, 해당 게시물의 내용을 확인 또는 검토하여야 할 의무가 없으며, 그 결과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⑪”회사”는 “서비스”를 통해 광고가 이루어진 제품 또는 용역의 내용∙품질 등에 대하여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⑫ ”회사”는 “서비스”를 매개로 이루어진 “이용자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간의 거래에 개입하거나 이를 모니터링할 의무가 없고,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⑬”이용자”가 이용하는 통신 수단(홈네트워크, 유∙무선 통신, Wi-Fi 및 Z-wave브릿지 등 포함) 및 통신 구간에서의 통신 내용 또는 “이용자” 개인정보 유출 등 침해 사고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⑭”서비스”는 대한민국 영내를 기반으로 제공되는 것으로, “이용자가 해외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게 되거나 이로 인해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 대해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⑮”회사”는 “이용자가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과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귀책사유가 없는 한 손해배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⑯”이용자””의 이 약관 위반 행위 또는 불법행위 등 “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제3자 또는 규제기관 등으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 제기를 받는 경우, 해당 “이용자”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해당 “이용자”는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6조 (일부 무효)
관련 법령 등에 의하여 이 약관의 일부 규정이 무효가 될 경우, 나머지 규정만으로 그 목적 달성이 불가능하거나 “이용자”에게 부당하게 불리하지 않다면, 이 약관은 그 범위내에서 효력을 유지합니다.

제27조 (분쟁의 조정 등)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는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대한민국의 관련 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회사”와 “이용자 간의 분쟁이 있을 경우 상호 협의를 통하여 해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당사자간 협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하거나 협의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에 따른 관할법원에 소송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이 약관의 준거법률은 대한민국 법률에 따릅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21년 8월 25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24년 4월 12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정된 약관의 적용일자 이전 이용자 또는 회원은 개정된 이용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